sub_title
교육목표 Education Purpose

본대학원은 우리가 처한 이러한 어려운 상황극복에 필요한 고도화된 지식과 국제 감각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설립 당시 한국 외국어대학교의 장점인 실용외국어 교육을 바탕으로 한 유능한 무역요원을 배출할 목적으로 무역학과만을 개설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우리나라 경제의 국제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세계 각 지역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국제 경제와 국제 경영에 대한 이론적인 연구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1981년 12월 25일 국제 경영학과, 국제 경제학과, 국제 지역연구 학과를 신설하였고, 1982년 11월 22일에는 해운경영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급속하게 발전하는 컴퓨터 지식을 기업 경영에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전산 개발학과와 국제화된 고도 산업 사회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져 가는 각종의 보험에 관한 전문인을 교육하기 위한 보험 경영학과를 1984년 11월 27일 신설 하였으며 1988년 12월1일 전산 개발학과를 정보관리학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날로 변천하는 국제무역의 조류에 대응코자 1989년 11월 2일 국제상품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본 대학원은 세계를 상대하는 경영교육에 앞서기 위하여 1995년 10월 18일 무역 대학원의 명칭을 경영대학원으로 바꾸고, 학과도 무역학과는 국제 통상학과, 국제 지역연구 학과가 세계 지역 연구 학과로 각각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금융시장 개방을 목전에 두 우리 나라는 선진 금융 기법과 증권 투자 기법을 익힌 고급 금융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증권 금융학과가 신설 하였습니다.

본 대학원은 더 나아가 보다 다양한 계층의 교육요구를 수용하고, 보다 쉽게 다가가기
위하여 경영대학원의 온라인 과정으로 경영 전공, 금융 전공을 개설하였습니다.
교육특징 Education characteristic

21C 정보화 시대의 특징은 국경의 한계를 초월한 개방된 글로벌 사회로서 다채로운 능력을 지닌 유능한 인재가 절실히 요구되는 사회입니다.

이러한 글로벌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의 양성은 물리적인 장벽을 초월한 진정한 국제시민을 위한 열린 교육의 장을 통해서 만이 가능합니다.

본 대학원은 일방적이고 단선형적 교육이 아닌 쌍방향적이며 열린 교육을 통해 심도 깊은 전공분야의 연마는 물론이고, 제한된 분야가 아닌 다양한 학문의 세계에 접촉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앞으로 전개될 글로벌 정보화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유능하고도 폭 넓은 사고를 지닌 다채로운 능력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최우선의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경영대학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학교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경영대학원 가족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